31 5월

수주 변영로 VR문학관 건립 프로젝트 「수주로 가는 시간 여행자」 어슬렁 강진 워크숍 (2019. 6. 1 ~2)

카툰캠퍼스는 2017년 유네스코 창의(문학)도시로 지정된 부천의 문학적 자산을 찾아 2018년에는 부천 인문로드의 발견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2019년도에는 다양한 전문가 그룹과 시민들이 직접 자료수집·전시기획·홍보·이벤트 등 모든 큐레이션을 진행하여 건립하는 VR 수주 변영로 문학관 건립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수주 변영로 VR 문학관 …

05 9월

‘부천 인문路드의 발견’ 투어 (2018. 9. 13)

어슬렁 부천인문로드는 변영로, 정지용, 양귀자 작가와 그들의 작품세계를 좀 더 깊이있게 들여다볼 수 있는 Trail Walking 프로그램입니다. 양귀자 작가는 10년간 부천시 원미동에 거주하면서 <바빌론 강가에서>,<귀머거리 새>,<원미동 사람들>,<지구를 색칠하는 페인트공> 등의 작품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문학사에 몇안되는 밀리언셀러 작가로 거듭났습니다. 정지용 시인은 1944년 …

05 7월

[모집] ‘가족 공감 만화스토리텔링 교실’ 모집 (2018년 7월 17일(화)까지)

  가족공감 만화스토리텔링 교실 만화를 통해 아이와 부모간에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가족공감 스토리텔링 교실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합니다.   교육기간 : 2018년 7월 24일~10월 2일 매주 화요일 오후7시 ~ 9시(총10회) 교육대상 : 부천시민(가족단위_초등학생 자녀와 엄마 혹은 아빠) 모집인원 : 선착순 …

18 6월

[모집] ‘부천 인문로드의 발견’ 교육생 모집(2018.6.18 ~ 6.24)

2017년 유네스코 창의(문학)도시로 지정된 부천의 문학적 자산을 찾아 부천만의 인문로드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를 부천문화재단과 함께 진행한다. 다양한 전문가 그룹과 시민들이 함께 부천의 작가와 작품을 새롭게 발견하고 재가공하는 과정을 거쳐 지역의 숨어있던 공간과 그 속의 이야기들을 부천 인문로드에 담아 직접 투어 해설까지 …

16 4월

만저봐 로드 2탄 – 어슬렁 청계천 탐방단 모집

카툰캠퍼스와 만화저널 세상을 봐(이하 만저봐)는 2018년 <만저봐 로드-어슬렁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지역의 유명한 명소이지만 그 속에 숨겨진 다양한 이야기들을 발굴해 내고 그것을 지도와 함께 비주얼 스토리텔링으로 엮는 문화탐방 코스죠. 제1탄은 지난 3월 7일,  성북동을 중심으로 10곳의 스팟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근현대사와 문학, …

16 4월

카툰작가가 함께하는 인문공감 부천시민 프로젝트 <천인공노千人共勞>

카툰작가가 함께하는 인문공감 부천시민 프로젝트 천인공노千人共勞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천명의 부천시민들이 대형 캠퍼스에 함께 노력하여 공감을 만들어 가는 카툰 퍼포먼스입니다. 카툰작가들과 시민들이 모여 한 컷에 함축적인 서사를 담아내면서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이자 도시의 공공적인 공간에서 일시적인 시간에 펼쳐지는 유쾌한 반란!!! …

16 4월

2018우리동네예술프로젝트 <아재들의 만화일기장> 수강생 모집

◾️2018 우리동네예술프로젝트 <아재들의 만화일기장> 수강생 공개모집 “소싯적 그림 쫌 그려본 아재들 다 모여라!” 유년의 기억과 일상의 기록이 담긴 아재들의 만화일기장 창작과정을 통해 이제 더 이상 “아저씨”, “꼰대”가 아닌 만화로 함께 소통하는 아주 재미있고 유쾌한 “아재들”로 거듭나보자. 만화를 통해 소소한 일상의 …

26 3월

카툰갤러리4 – 노크노크 김동범 작가

자의식이란 자신을 좀 더 객관적으로 들여다보는 의식이다. 이 들여다봄의 관점이 냉철하지 못하면 자기검열,자의식 과잉등으로 엉뚱하게 흐르기도 한다. 그리고 카투니스트로써 자의식에 대한 진지한 태도를 갖고 살며 작품으로 내놓을수 있는 작가는 의외로 많지 않다. 김동범은 그래서..우리가 좀 더 주의깊게 지켜보아야 하는 카투니스트다. …